Unity
[Unity] 유니티에서 Json을 사용하는 방법
goliot
2024. 7. 11. 16:18
반응형
정보 출처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-Myy_fRljo0
기본 정보
1. 제이슨을 언제 쓰는가? -> 저장, 통신, 기타 등등
2. 유니티에서 어떻게 쓰는가? ->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기능이 있음
- 클래스(코드) -> Json(택배)
- Json(택배) -> 조립도 -> 클래스(코드)
실습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// 1. 데이터(코드 = 클래스)를 만들어야 함 => 저장할 데이터 생성
// 2. 그 데이터를 Json으로 변환
// 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// 3. Json을 다시 코드로
class Data
{
// 1. 데이터 만들기
public string nickname;
public int level = 1;
public int coin = 100;
public bool skill = false;
// 기타 등등 저장하고 싶은 내용
}
public class JsonTest : MonoBehaviour
{
Data playerData = new Data() { nickname = "Json", level = 50, coin = 200, skill = false };
private void Start()
{
// 2. Json 변환
string jsonData = JsonUtility.ToJson(playerData);
Debug.Log(jsonData);
// 3. 다시 코드로 FromJson<타입>(제이슨)
Data data2 = JsonUtility.FromJson<Data>(jsonData);
Debug.Log(data2.nickname);
Debug.Log(data2.level);
Debug.Log(data2.coin);
Debug.Log(data2.skill);
}
}
- 위와 같은 방법으로 Json과 코드 간 변환을 간단히 수행할 수 있다.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