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#if UNITY_EDITOR
using UnityEditor;
#endif
public class MapEditor : MonoBehaviour
{
#if UNITY_EDITOR
// % (Ctrl), # (Shift), & (Alt)
[MenuItem("Tools/GenerateMap %#g")]
private static void GenerateMap()
{
if (EditorUtility.DisplayDialog("Hello World", "Create?", "Create", "Cancel"))
{
new GameObject("Hello World");
}
}
#endif
}
- 에디터 상에서만 컴파일되도록 제한을 걸어둔다.
- [MenuItem()]을 이용하면, 에디터 상단의 툴팁에 기능을 추가시킬 수 있다.
- 괄호 안에는 경로와, 지정 단축키를 입력한다.
- %는 Ctrl, #은 Shift, &는 Alt를 의미한다.
- 괄호 안에는 경로와, 지정 단축키를 입력한다.
반응형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유니티에서 Json을 사용하는 방법 (0) | 2024.07.11 |
---|---|
[Unity][2D] 타일에서 셀 단위 이동하기 (0) | 2024.06.26 |
[Unity][서버] 서버 - Unity 연동 (1) (0) | 2024.06.17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