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고오급 식당
- 주문 현황
- 스테이크(1번 테이블)
- 피자(4번 테이블)
- 스파게티(3번 테이블)
- 직원이 주문 받고, 포스기로 가는데 너무 멀다 -> 어떻게 해결?
- 최대한 기억해 뒀다가, 수첩에도 적고, 많이 쌓이면 포스기로 간다
- 주문을 번복했다 하더라도, 포스기까지 가지 않은 상태라면 수첩에서 수정하면 됨
- 직원이 여러명이 된다면?
- 각자 수첩이 있고, 직원끼리 공유하지 않음
- 다른 직원에게 주문을 번복한다면?
실제 컴퓨터
- 직원 = 코어
- 코어
- ALU(연산)
- 캐시(기억)
- 포스기
- RAM
캐시 철학
- RAM
- Temporal Locality
- 시간적으로 보면, 방금 주문한 테이블에서 추가 주문이 나올 확률이 높다.
- 방금 주문한 걸 메모해 놓자
- Spacial Locality
- 공간적으로, 방금 주문한 사람 근처의 사람이 추가 주문을 할 확률이 높다.
- 방금 주문한 사람과 합석하고 있는 사람들의 주문 목록도 메모해 놓자
반응형
'C# > 네트워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[서버] Lock 기초 (0) | 2024.06.02 |
---|---|
[C#][서버] Interlocked (0) | 2024.06.01 |
[C#][서버] 메모리 배리어 (0) | 2024.06.01 |
[C#][서버] 기본 멀티쓰레드 프로그래밍 (0) | 2024.05.30 |
[C#][서버] 서버 개론, 멀티쓰레드 개론 (0) | 2024.05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