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Physics2D.OverlapCapsuleAll(transform.position, capsuleCollider.size, CapsuleDirection2D.Horizontal, 0f);
2. 이 코드가 콜라이더의 크기를 그대로 가져와서 판정을 하는 코드인 줄 알았음.
3. 그러나 실제로는
- 파란 동그라미 친 부분처럼 이상한 부분만을 판정하고 있었음
### 원인
- 콜라이더가 Horizontal로 설정되어 있었음
- 로컬 스케일을 적용하지 않았음
### 해결
Collider2D[] aegsoniaColliders = Physics2D.OverlapCapsuleAll(transform.position, new Vector2(capsuleCollider.size.y * capsuleCollider.transform.localScale.y, capsuleCollider.size.x * capsuleCollider.transform.localScale.x), CapsuleDirection2D.Vertical, 0f);
- 로컬스케일을 적용해 주고, Vertical로 하기 위해 x, y의 사이즈를 뒤집었음
*참고: 같은 사이즈의 콜라이더에서 vertical과 horizontal의 차이*
*참고 2. 디버깅 용으로 라인이나 박스를 그려서 콜라이더를 확인하는 방법
https://forum.unity.com/threads/debug-drawbox-function-is-direly-needed.1038499/